본문 바로가기
창고

트렐로로 프로젝트 일정 관리하기 (Power-Ups활용한 Trello 활용법!)

by 긍정왕수전노 2020. 3. 6.

안녕하세요. 긍정왕수전노입니다.

이전에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 연동되는 트렐로(Trello)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드린 적 있는데요.

트렐로란 결국 포스트잇처럼 할일(To-do), 진행중인 일(Doing), 완료된 일(Done)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표시해주고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라 보면 됩니다.

트렐로는 참 예쁜 템플릿도 다양하게 제공해줍니다.

Microsoft의 Teams나 Project 같은 프로그램이라 보면되는데 MS 제품은 라이선스 비용이 만만치 않죠?

그리고 따로 설치해야 하는등 절차가 복잡합니다.

근데 트렐로는....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간단히 설치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가!

암튼 트렐로를 설치하고 나서 Power-Ups라는 추가 기능 설치 메뉴를 활용하면 간트차트, 캘린더 등의 부가 기능도 트렐로에 연동이 됩니다.

만약 일정관리가 필요한 프로젝트를 팀원들과 진행중이라면 Power-Ups에서 Big Picture나 Team Gantt를 활용하면 쉽게 프로젝트 관리와 공유가 가능합니다.

Big Picture
Team Gantt

1개 정도의 Power-Ups는 무료로 제공해주지만 이 이상 사용하려면 "비즈니스 클래스"를 끊어야 합니다.

1년 등록시 가격은 약 120달러로 약 13만원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업무용도라면 한번 고려해볼만 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개인적으로 일정관리 목적이라면 Free version 을 사용해도 무방할듯하네요.

(최고의 단점은 한번에 1개의 Power-Ups만 사용가능하다는 점~~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