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돈 많이 주는 대기업에 다닌다고 안심할 수 있을까? 회사만 다녀서는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feat, 주식투자, 배당금)

by 긍정왕수전노 2020. 1. 15.
반응형

회사는 딱 먹고 살만큼 돈을 준다
회사월급만 받아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임원을 노린다?
괜히 임원 = 임시직원의 줄임말이라는 말이 나온게 아니다.
임원의 계약연봉은 매우 높지만 정년까지 유지되리라는 보장없고 그 자리까지 올라가기 위해 들인 시간, 노력이면 다른 방식으로도 부의 축적에 가능하다.
(일단 나는 글렀다 ㅋㅋ)

 

존리 이야기
https://www.youtube.com/watch?v=e6Qa05lBdEI&t=10s

개인적으로 이 영상에서 펀드 가입 유도하는 듯한 말빼고는 내용이 다 좋았다.

"존리 라이프스타일 주식"

말그대로 생활속의 주식투자를 실천하라는 것이다.

별거 아니다. 괜히 차 사느라 돈쓰지 말고, 사치품 사는데 돈 쓰지 말고 그 돈 아껴서 좋은 회사 주식을 조금씩이라도 사서 모으라는 것.

하루에 1만원도 괜찮다.

그리고 공부에 소질없는 자녀한테 사교육비 때려 박지말고 자녀 이름으로 주식을 사주라는 거다.

그러다보면 복리의 마법으로 내가 무리 하지 않고 지출할 수 있는 돈의 규모가 증가하고, 시간이 흐를 수록 또래 대비 앞서 나가게 되는 거다.

(이건 내가 직접 느꼈다. 군대 월급 140만원 모은 것 부터 월급의 80% 이상씩 근 9년 이상을 저축했더니 이젠 내 명의의 초역세권 신축 주상복합 아파트를 갖게 되었다. 큰 무리 없이...)

 

그렇다면 회사로 부터 추가로 부를 얻는 방법?
주식투자, 배당
회사채

 

은퇴전까지 꾸준히 좋은 회사의 주식을 사 모은다

성장성있는 산업군
매출증가
ROE증가
배당성향 유지 (주주가치 재고)

주식매도?
가치대비 지나치게 고평가
혹은 주가는 그대로인데 회사가치가 급격히 감소

 

우리나라는 주식투자에 부정적인 사람이 많아 개인연금으로 주식투자 되는것에 소극적임
그래서 부동산으로 사람들 재산이 쏠림

그러나 선진국 사례로 볼때 특히 미국
언젠가는 새로운 기업에 투자가 되고 투자받은 기업이 성장해서 투자수익을 안겨주는 이런 선순환 구조로 바뀔 가능성 높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