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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나오는 차들은 대부분 무선 스마트키를 사용 합니다만, 이런 스마트키 없이 키를 돌리는 방식 중에서도 제일 하위 트림 저렴이들은 말그대로 키만 돌아가면 시동이 걸린다고 합니다.
저기 시동키 박스를 뜯으면 그나마 키도 필요없이 usb 케이블을 키 홈에 끼우고 돌리면 시동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이모빌라이저라고 하는 기능은 키와 차량내 제어기가 통신해서 물리적인 키 형상뿐만 아니라 암호화된 통신데이터까지 일치해야 시동이 걸립니다.
현대 기아는 이 기술이 없었던 것도 아니고 원가절감 한다고 괜히 뺐다가 큰 돈 물어주게 생겼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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