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구글 애드센스 대단하다.

by 긍정왕수전노 2019. 6. 15.
반응형

구글 크롬 빠르고 간편해서 이젠 익스플로러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내 스마트폰도 갤럭시S9+이므로 구글계정은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크롬이 기본 제공하는 스프레드시트(구글파이낸스 개꿀~), 캘린더, gmail

그리고 구글의 검색기능 구글번역기, 유튜브

언젠가부터 블로그나 사이트를 다니다보면 내가 구글에서 검색했던 것들과 관련된 상품이 광고에 노출되는 것을 보게 되었다.

이건 필시 내 관심사를 크롬을 통해 취합하고 AI로 분석해서 계속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리라...

물론 인터넷 초창기부터 사용해온 아재인 나는 초기에 이런 광고를 클릭하면 무한 팝업이 뜨거나 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다는 루머에 대한 겁이 있는 터라 광고를 클릭하진 않는다.

구글은 이렇게 좋은 기능들을 공짜로 쓰게 해줘서 뭐가 남을까 했는데 역시 연예인하고 대기업 걱정은 해줄게 아니다.

난 이미 구글의 생태계에 빠져들었고,

그 안에서 허우적 거리며 즐기고 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래서 난 목표가 생겼다.

모든 것과 연결되는 이 세상에서 조금씩 초연해지는 내가 되겠다고.... 이 얼마나 어렵고 가치 있는 일인가?

Standalone이 되려면 2가지방법이있다.

   1. 아무것도 가진게 없는 거지가 되어 스마트폰도 컴퓨터도 없고 LTE요금제 가입할 돈도 없는 그런 상태

   2. 충분한 부자가 되어 회사를 관두고 내가 원하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산과 들을 누비며 어느 여름밤 연못의 개구리 소리에도 귀기울일 수 있게 되거나

참 아이러니하다. 이런 내가 어느 대기업에서 ICT업무를 맡고 있고 AI를 공부하고 있으니 말이다.

목구멍이 포도청이다. 일단 좀 더 벌자.

 

 

 

반응형

'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금씩 이뤄가는 재미  (1) 2019.06.15
매수, 매도 타이밍은 지지와 저항이 결정한다!  (0) 2019.06.15
6월 15일 생각정렬  (0) 2019.06.15
삶의 변곡점  (0) 2019.06.12
내(네)가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  (0) 2019.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