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미국주식 예약주문 하는 방법, 수면시간 방해받을 까봐 미국주식 안하는 사람은 필히 참고하세요!

by 긍정왕수전노 2020. 9. 10.
반응형

직장인이 손쉽게 국내 주식으로 주식투자에 발들이게 되면,

아무래도 소액으로 하다가 점점 금액을 늘리게 되고 그러다 보면 회사 업무에 지장을 받게 마련인데요.

그런면에서 우리나라랑 시차가 13시간 정도 나는 미국주식 위주로 투자하게 되면 낮에는 회사일에 충실하고 나 자는 동안에는 미국시장이 열려서 내가 투자한 종목이 돈을 벌어다 주니 이건뭐 24시간 생산체제가 되는건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잠잘 시간에 미국시장이 열리다보니 수면 방해가 우려가 되긴 합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바로!!!

"예약주문"이라는 기능인데요.

저는 대신증권 크레온 어플을 써서 저렇게 표현되는데 아마 미래에셋대우, 키움도 ~예약주문 정도로 표시되어 있을겁니다.

크레온 어플 위주로 설명드려볼게요.

1. 예약매수, 예약매도 항목을 골라서 수량과 호가를 적당히 입력해줍니다. (여러분의 전략에 따라~)

바로 예약매수 버튼을 클릭해도 되지만... 이렇게 하면 매일 귀찮게 수량과 호가를 새로 입력해줘야 하므로

기간지정 기능을 사용해 봅시다.

기간지정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 의미를 살펴보면 기간지정 예약이란? 특정일 또는 특정기간을 미리 지정하여 미국주식 주문 예약

예약 주문 넣을 수 있는 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22시까지네요.

예약구분을 선택해줘야 하는데요.

특정일 1회 예약: 지정한 날짜에만 1회성 주문 (보통은 이거 설정하는 당일날 날짜가 들어가 있구요.)

기간예약잔량주문: 특정기간 동안 미체결 잔량에 대한 예약 주문

- 저는 이걸 사용하는데요. 내가 설정해놓은 수량만큼 확보될때까지 매일 주문을 넣어 주는 겁니다.

예를 들어 200달러에 100주를 사려는데 오늘 200달러에 50주만 체결되고 장이 종료되었는데 다음날 200달러가 또 오면 나머지 50달러를 마저 사주는 기능입니다.

기간예약지정수량주문: 특정 기간 동안 지정한 수량으로 매일 주문을 넣어 주는거죠.

기간예약지정수량Slice주문: 지정한 예약수량을 분할횟수로 나눈 주수만큼 시작일로 부터 예약주문을 넣어주는 겁니다.

그럼 미국주식으로 자면서 돈 벌어볼까요!!!

끝으로 미국주식 최저가 매수를 목표로 하는 긍정왕수전노의 미국주식 ETF 출사표 영상 보고 가시죠!

구독~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https://youtu.be/lGa8thrJvy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