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역발상 투자 뭐 별거 있나요? 나스닥 S&P500 하락이 마냥 즐겁기만 하네요.

by 긍정왕수전노 2020. 9. 9.
반응형

역발상이란?

역발상 (逆發想) [역빨쌍] 발음듣기

[명사] 일반적인 생각과 반대가 되는 생각을 해 냄. 또는 그 생각.

주식투자 왜 합니까? 수익내서 돈 벌려고 하죠.

근데 95%의 개미들은 돈을 못벌고 잃는다고 합니다.

그럼 이걸 반대로 생각해보죠.

수익내기 위해 투자한다 대신에 아 모르겠고 난 더 싸게 사기 위해 노력한다. 더 싸야만 많이 매수할거다.

물건을 사도 최저가 검색해서 사고 그것도 모자라 해외직구까지 하는게 우리 민족들 특성 아니겠습니까 ㅎㅎ

그런데 주식은 그렇게 살 생각을 안했던 긍정왕수전노,,, 그가 주식을 못했던 이유죠(이젠 과거형이라 해두고 싶다)


역발상으로 주가가 하락할때만 매수하겠다 결심하고 미국ETF를 장기적 관점으로 모아가기로 했습니다.

일단 계좌 부터 바로 인증!~

주로 QQQ (나스닥 추종), SPYG(S&P500 지수 종목 중 성장성 있는 종목 추려서 투자), DIA (다우존스 지수에 편입된 종목 위주로 투자하여 월배당), SPY는 2주 정도 있는데 추매는 안할 생각입니다.

각 ETF들 차트를 보면 아주 기고만장하게 5년내로 보면 최고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무리 미국주식들이 좋다한들 내가 왜 이리 비싸게 주고 사야하나 고민해봐야 합니다.

아, 그래도 너네 더 날라갈수도 있으니까 사긴할게 (근데 매우 조금만)

근데 주가가 하락해서 더 싸지면 좀 더 사줄게

거기서 더더더 많이 떨어지면 싸니까 내가 더더더 많이 사줄게

그렇다면 주가가 큰폭으로 하락하면 수량을 늘릴수 있어서 좋고,

주가가 올라서 수익권이면 수익이니까 기분이 좋고,

이렇게 우량한 미국주식에 잔잔바리로 투자하면 마음도 편하고 성적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것이 바로 건전한 역발상 투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