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거제도 굴구이 맛집 : 칠천도 가는 길에 하청굴구이마당 들렀다 가세요~

by 긍정왕수전노 2019. 12. 27.
반응형

12월 26일 저녁식사로 하청굴구이마당에 들렀습니다.
매해 겨울이면 굴(석화)을 한포대씩 사다가 먹는 굴매니아 가족으로 이번 남해여행에서 지나칠수 없는게 굴정식코스였네요.

일단 위치는요~
[네이버 지도]
하청굴구이마당
경남 거제시 하청면 와항2길 21-3
http://naver.me/xIt1F260

한적한 어촌마을에 있는 식당입니다.
가게에 들어서면 잘 세팅된 홀과 친절한 이모님들이 반겨주시네요!

잔말말고 바로 메뉴보시죠.

 

 저희는 굴코스4인을 주문했습니다.
다음 순서대로 음식이 좌라라 나오네요!
1. 굴회무침

2. 굴탕수육(갠적으로 이거 맛있었음)

3. 굴전!

4. 굴전을 먹다보면 굴구이(경남에서는 굴찜을 굴구이라고 하네요 ㅎ 전라도에서는 굴구이는 숯불에 직화구이하는 걸 굴구이라고 하는데..)가 드뎌 자취를 보입니다!
비린내없고 짜지않고 꿀맛이었네요.

굴껍데기가 무쟈게 큰데(담뱃값 사이즈) 알맹이는 작은게 많아서 좀 아쉬웠음

5. 굴죽
전복죽처럼 굴을 갈아서 만든 굴죽입니다.
담백한 맛이 으뜸이네요!

어르신들 모시고 가거나 허한 몸보신하기 딱 좋은 하청 굴구이마당 추천드립니다!
(굴코스 드실거면 최대한 여러명이가세요~ 기본상차림 비용때문인지 2인은 4.5만원인데 5인은 7.9만원임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