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스마트폰으로 조건검색식 짜는 방법, 자동매매 설정하는 법 (feat. 대신증권 크레온)

by 긍정왕수전노 2019. 10. 29.

안녕하세요. 긍정왕수전노입니다.

올해 여름에 잠시 미국주식을 해보려고 미국주식 수수료 이벤트를 했던 대신증권 크레온 비대면 계좌를 개설했었습니다. 

이렇게 대신증권 크레온까지 해서 제가 사용해본 증권사 mts 어플은 미래에셋 m.stock, 키움증권 영웅문 s, NH증권 모바일 나무 4종류인데요.

그중에서도 대신증권 크레온 mts만의 독보적인 기능이 있어 소개드리고자 포스팅해봅니다.

바로 "조건검색식 작성"기능인데요. 사실 이 기능은 이미 hts에서는 모두 지원하는 기능인데 스마트폰 어플인 mts에서는 미리 hts를 통해 짜놓은 검색식을 통해 종목 검색은 가능하지만 편집이나 신규 작성은 안되던 기능입니다.

거기다 크레온은 내가 작성한 조건식 기반으로 자동매매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대박입니다!

키움증권에서도 KATCH라는 서비스를 제공해서 본인의 검색식대로 매매를 할 수 있게 해주던데 이건 직접 사용해보진 않아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크레온의 조건검색식 작성 기능을 소개드립니다.

일단, 크레온 계좌가 없으신 분은 여기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고~

https://money2.creontrade.com/E5/WTS/Customer/AccountOpen/DW_NoFaceOpen.aspx?m=7108&p=6662&v=5573

 

비대면 계좌개설 - 크레온

비대면 계좌개설 인쇄

money2.creontrade.com

 

1. 크레온 mts 설치 후 메인 메뉴를 들어가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 전략작성 메뉴에서 조건 검색식을 만들면, 나의 전략 메뉴에 내가 만들었던 검색식 목록이 표시됩니다.

예제 전략을 통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검색식을 살펴보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요!

전략자동주문은 말그대로 내가 만든 검색식에 의해 검출된 종목을 매수/매도하는 기능입니다.

 

2. 전략작성하기

전략작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조건추가를 클릭하면 이동평균선, Slow Stochastics, MACD, Bollinger Band, RSI 등의 보조지표를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의 전략대로 보조지표 추가~

 

제가 시험삼아 작성해본 전략식도 이렇게~ Slow Stochastics가 골든 크로스할때 매수하는 전략식입니다.

 

3. 간략하게 내 조건식의 성과도 검증해볼 수 있습니다.

매수신호 발생 후 일정 기간동안 누적 수익률을 표시해주는 기능이라 내가 짠 조건식 성적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4. 내가 짠 조건식대로 전략매수, 전략매도 설정도 가능합니다.

아직 완벽한 조건검색식을 만들어 내진 못해서 자동매매 기능은 사용해 보지 못했는데요~

제대로만 찾아낸다면 회사 업무시간에도 자동으로 매매시키면 되니 대박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신증권 크레온 mts의 조건검색식 기능 소개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