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191017 - 상한가 : 국일제지, 선데이토즈, 씨트리, 신스타임즈

by 긍정왕수전노 2019. 10. 17.
반응형

 

 

1. 국일제지 : 상한가간 이유는?

국일제지가 자회사 국일그래핀의 대면적 그래판 양산화 설비 공급 계약 소식에 상한가를 친듯합니다.


국일그래핀은 국내 기업과 대면적 그래핀 합성 양산화를 위한 설비 제작·설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고,

회사 관계자는 "내년 1분기 중으로 설비 구축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시운전 및 품질 안정화 과정을 거쳐 양산화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핀은 무엇인가?

그래핀은 강철보다 200배 이상 튼튼하며, 열전도율이 좋다고 알려진 알루미늄이나 구리보다 10배 이상 뛰어나며, 탄력성이 좋은데다 전기전도성(전자의 이동이 쉽다)이 매우 좋아서 반도체 재료인 실리콘보다 140배나 빨리 움직인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꿈의 소재

 

아무튼 상용화만 된다면 엄청난 소재입니다. 구글이 관심을 가진걸로도 알려졌었죠?

 


2.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가 4월에 국내 시장에 출시한 '디즈니팝'의 해외 버전 '디즈니팝 타운'의 사전예약 참여자가 16일 기준 286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고 3일연속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중이라고 합니다.

 


3. 씨트리

어제에 이어 2연상이네요. 상한가 이유는 아래와 같은데 사실 무슨 소리인지는 잘 모름..ㅎ

"전일 회사는 최대주주인 대화제약 외 2인이 지분 14.18%( 보통주 196만3598주)를 메디포럼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1만500원으로 양도 금액은 206억1778만 원 규모다.

이와 함께 회사는 2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와 1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 결정을 별도 공시했다."

 


4. 신스타임즈

전날에 이어 2연상이며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대답은 뚜렷히 못했지만

대략적으로...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것이 주효한 모습이다.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체결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구체적인 사항은 확정된 바가 없다”

라고 했습니다.

"그런 바 없다" 말 한마디면 우르르 무너질지도 모르겠네요 ㄷ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