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루이싱커피 회계조작 사태로 상폐된 이후로 이항이라는 탑승용 드론회사가 사기일지도 모른다는 레포트가 나와서 간밤에 무려 62.69%나 하락했습니다.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상한가/하한가 +-30% 제한이 없어서 하룻밤만에 이런 하락도 가능한건데요.
아무튼 디씨에 어느 현자분이 이항 홀딩스의 실체를 까발린 레포트를 요약해서 올려줬네요.
출처: gall.dcinside.com/m/tenbagger/2814689
"평일오후에 20분동안 시설 존나 돌아다녔는데 일하는 직원 1명도 못봄"
'생산'시설이 JOBY랑 좀 심하게 비교됨 JOBY는 600명 일하고 있고 훌륭함
걍 군사 허가도 받아야하는 미국이랑 짱깨랑 투명성 차이가 심함
아마 내가 JOBY 시설 그냥 돌아다니려고 했으면 바로 쫓겨났을듯
조사중에 제일 열심히 일하는 직원은 앉아서 쉬는 경비원이었음
T-MOTER라는 회사 생산품인데 친숙한게 하나 있네?ㅋㅋ
얘네 직접 만든다 하지 않음?
시설의 중심에 있는 작업장은 비어있고
다 저래 생겨먹음
Manufactured by EHang 이라고 내세웠던거랑 다르게
생산관련 도구는 찾을수가 없고 완성된 파츠 배달시켜서
조립만 하는듯
광고 영상에다가 아이언맨 빌딩마냥 전용 착륙장 이런거 생각해 놨다는
회사가 생산 시설도 없네
건물 창문 옆에 본체랑 문짝 배터리팩 같은거 널부러 놓음
모범적인 '생산'시설은 이래야 되는거 아닌가...
EH also claims in an English PR to have received the “World’s First Commercial Pilot Operation Approval of Passenger-Grade AAVs for Air Logistics Uses” from China’s CAAC. However, the title of the Chinese version of the same PR says nothing about “commercial” or “passenger-grade” What EH obtained was “特定类无人机试运行批准函” special approval letter for trial runs of drones of a specified class
EH consistently makes different claims regarding regulatory approvals in the English and Chinese versions of its press releases. In English, EH makes false claims of commercial approval of its vehicles the EH216 by Chinese regulators. In its Chinese press releases, EH makes false claims of commercial approvals by regulators in the US, Canada, and Europe.
상업용,탑승용 드론 이런 라이센스 받았다고 했는데
허가 받은건 그냥 시범운행만 가능한거였음
그리고
영문 자료에는 중국에 상업용 허가 받았다고 뻥쳤고
중문 자료에는 미국 캐나다 유럽에 상업용 허가 받았다고 뻥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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