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물건 사재기/매점매석/가격폭리/일방적 취소시 대응방법 (Feat. KF94 마스크)

by 긍정왕수전노 2020. 3. 6.
반응형

원글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4656180

 

마스크 매점매석/가격폭리/일방적취소 신고센터 (식약청) : 클리앙

이번에 마스크 판매자들이 가격을 담합하고 재고가 없다며 품절처리하는 일을 많이 겪으셨을겁니다. 지금은 또 주말을 맞아서 낚시성 물건들을 잔뜩 올리고 (i.e 덴탈마스크 500장 7천원) 며칠 끌다가 결국 보내주지 않고 일방적으로 취소를 하는 경우가 있는것 같아요. 진짜인지는 모르겠으나 마스크 쌓아놓고 있다가 당국의 단속에 걸릴 경우 온라인몰에서 판매중이다-(취소할거지만)라며 근거 자료로 제출한다는 얘기가 있네요. 폭리 혹은 주문만 받고 안보내줄 경우 아래

www.clien.net

 

이번에 마스크 판매자들이 가격을 담합하고 재고가 없다며 품절처리하는 일을 많이 겪으셨을겁니다.

 

지금은 또 주말을 맞아서 낚시성 물건들을 잔뜩 올리고 (i.e 덴탈마스크 500장 7천원)

며칠 끌다가 결국 보내주지 않고 일방적으로 취소를 하는 경우가 있는것 같아요.

 

진짜인지는 모르겠으나 마스크 쌓아놓고 있다가 당국의 단속에 걸릴 경우

온라인몰에서 판매중이다-(취소할거지만)라며 근거 자료로 제출한다는 얘기가 있네요.

 

폭리 혹은 주문만 받고 안보내줄 경우 아래 링크로 가셔서 신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려울때를 이용해서 한몫 벌어보려는것 같은데 혼쭐을 내줘야죠!!

 

https://mfds.go.kr/brd/m_715/list.do

 

식약처 매점매석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신고센터는 보건용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대상으로 아래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접수처리 하고 있습니다.

 

- 매점매석 의심이 있는 신고사항

1. 가격을 5배 이상 높게 판매하는 신고사항

   (신고내용에 이전이후 판매가격 명시 필요)

2. 온라인몰 주문을 판매자가 일방적으로 취소한 신고사항

3. 온라인몰 주문에 대해 판매자가 장기간 배송을 지연하는 신고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