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있으면 유용한 것들

스포티지NQ5 DCT 오래 쓰는 운전습관

by 긍정왕수전노 2022. 6. 15.
반응형

 

1. 주행 중 신호대기 등으로 정차시 기어를 N으로 두지 말것.

 

2. 오르막길을 올라갈때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지 말 것. 멈췄다가 다시 출발할때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고 바로 엑셀 밟아서 출발. 대신 스포티지NQ5에 있는 Auto hold 기능을 사용하면 오르막길에서 뒤로 밀리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으니 참고!

 - 클러치 패드가 닳고 열받음.

3. 정체구간에서 엑셀을 밟지 않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살살떼서 조금씩 앞으로 가는 주행은 금지

좀 더 기다렸다가 브레이크에서 발을 완전히 떼고 엑셀 밟고 출발.

 - 클러치 패드가 닳아짐.

 

반클러치를 사용하지 말라는 의견임. (엔진동력을 반만 바퀴에 전달하는 느낌의 운전은 하지말라는 건데 요즘처럼 자동변속기에서는 반클러치를 직접하는 건 불가능하고 엑셀이나 브레이크를 잔발로 밟았다 뗐다 하는건 하지 말라는 뜻)

 

https://youtube.com/shorts/8OoKPLk4oKg?feature=share 

 

 

https://link.coupang.com/a/pLo9c

 

주파집 자동 회전 15W 차량용 센서 무선 고속충전 거치대 CWC01CP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