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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행 중 신호대기 등으로 정차시 기어를 N으로 두지 말것.
2. 오르막길을 올라갈때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지 말 것. 멈췄다가 다시 출발할때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고 바로 엑셀 밟아서 출발. 대신 스포티지NQ5에 있는 Auto hold 기능을 사용하면 오르막길에서 뒤로 밀리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으니 참고!
- 클러치 패드가 닳고 열받음.
3. 정체구간에서 엑셀을 밟지 않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살살떼서 조금씩 앞으로 가는 주행은 금지
좀 더 기다렸다가 브레이크에서 발을 완전히 떼고 엑셀 밟고 출발.
- 클러치 패드가 닳아짐.
반클러치를 사용하지 말라는 의견임. (엔진동력을 반만 바퀴에 전달하는 느낌의 운전은 하지말라는 건데 요즘처럼 자동변속기에서는 반클러치를 직접하는 건 불가능하고 엑셀이나 브레이크를 잔발로 밟았다 뗐다 하는건 하지 말라는 뜻)
https://youtube.com/shorts/8OoKPLk4oKg?feature=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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