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이야기

블라인드 클레이지 코인 사건의 전말

by 긍정왕수전노 2021. 11. 14.

0.

어제 씨마스터가 글을 올리기 전
인크루트가
'치뇨띠 그는신인가'라는 글을 통해
씨마스터 덕분에 손해 복구했다며 찬양글을 올림

1.
어제 씨마스터가 350억을 코인으로 벌었다며 계좌 인증을 올림
업비트, 바이낸스 계좌 올렸는데 둘다 대부분 현금이었고
BTC, LINK, XTZ에 대한 관점 공유하면서 모아갈 것이라고 함
그리고 "다른 거래소에 있긴 한데 클레이게임즈도 투자중이고 많이 벌었다"라고 언급

이전에 쓴 글 이후에 쪽지가 300통 넘게 와서
오픈채팅방을 하나 만들었는데
열어둘테니 관심있는 사람은 들어오라고 함.
아래 댓글에 누가 링크 달아놨다면서.

재밌는 사실은 오픈채팅방을 본인이 공유한 것이 아니라
댓글에 '인크루트'가 오픈채팅방을 공유.

1번방에 1500명이 다 차서
2번방을 만들고 이쪽으로 들어오라고 링크 공유

2.

냄새가 나서 나는 2번방에 들어가봄.

공지사항에 본인이 관점공유하는 중요한 글을 어떻게 알림설정 받아볼 수 있는지 설명해두고 있었음.
온갖 사람들이 몰려들어서 본인이 산 코인들 전망 물어보는데 씨마스터가 간간히 답해줌.
(내가 채팅방에 있을 때는 대부분 부정적으로 답함.)

블라인드 글에 공유한 LINK, XTZ 매수타점을 묻는 글도 많았는데,
이런 글 쓰면 '씨마교 교주' '씨마바라기' 같은 닉네임을 가진 애들이
그런건 묻는거 아니라며 타박함. 그러면서 '면박주려는건 아니고 나는 이방에 오래 있었는데 그런거 물으면 안되는게 룰'이라는 식으로 대답.
(근데 2번방 오늘 만들어진거 아니었나 ㅋㅋㅋ 1번방에 있던 애들이 2번방도 들어온거? ㅎㅎ 이때부터 더 흥미로워지기 시작.)

그런데 그 와중에 클레이게임즈에 대해서 관심갖는 사람들한테는 유튜브 링크도 공유하고
설명도 잘 해줌

3.

어떤 분이 채팅방에 '그런데 클레이게임즈 깃헙 이거 맞냐'면서 링크를 하나 올림

Amazon이 링크를 들어갔는데 아무것도 개발된게 없는 프로젝이었다는 것을 확인
그리고 클레이게임즈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도 중국의 소형 거래소.(이게 문제라는 사람도 많았는데, 나는 이부분은 잘 몰라서 판단 어려움)

그래서 이거 스캠 아니냐는 논의가 블라인드에서 댓글로 이뤄짐.

4.

이 댓글을 본 사람(혹은 아마존 본인인가)이 채팅방에 '오우야'라는 닉네임으로 들어와서

"저게 무슨 코인입니까. 아니 여기 IT하는 사람 없어요? 클레이쥐 소스코드 한번 보고 와바요. 저게 동작이나 하나 모르겠네' 라고 질문을 던짐.

씨마교 교주라는 애가 '비트코인 소스코드는 본적있음?' '대체 뭘로 얼마나 잃었길래 남 버는 꼴 보면서 배아프다고 저러고 있나?' 하며 공격.

이외 애들도 '적당히 판단해서 넣으면 되지 뭐가 문제냐','픽주신거 본인이 골라 타면 되는데 왜그러냐' 하며 씨마 방어 시전

이런식의 대화가 이어지니 방장이 '오우야' 강퇴
(참고로 씨마는 본인이 강퇴한거 아니라고 하는데 방장은 씨마밖에 없었음)

5.

오우야가 카톡방에 글을 쓰는 와중에 네이버파이낸셜이 블라인드에 '스캠 의도를 가진 방'이라며 계속 글을 썼는데 계속 '신고당해서' 지워짐.

또한 씨마의 기존 글에 달린 스캠/리딩방 아니냐는 댓글이 다수의 신고로 인해 지워짐.

6.

AMAZON이 '클레이쥐 스캠코인. 치과의사 씨마스터 사기꾼'이라는 글을 올렸고
거기에 해당 방에 있는 사람들이 몰려와서  '왜 아무 상관도 없는 니가 난리냐, 매수매도는 본인 책임이고 정보만 주는 씨마님한테 왜그러냐'는 식의 글 남김

7. 씨마 등판

본인은 8월 부근부터 글을 게시했고 지속적으로 글을 쓰다가 방까지 파게 된건 두달 넘게 300개 넘는 쪽지로 요청과 질문이 너무 많이 왔기 때문이라고 함.
그리고 투자는 당연하게도 본인의 선택이며, 관점에 대해서만 답할 뿐이라고 하면서 비난의 눈길로 안봤으면 좋겠다며,  본인보다 트레이딩으로 수익 많이 냈냐고 묻고 싶다며 글을 씀.

(근데 0번 글 올라왔을 때 궁금해서 씨마스터 찾아봤는데 1번글 올라올때까지 글 하나밖에 없던데 ㅎㅎ 본인은 글이 자꾸 '지워졌다'라고 하더라고.)

8.

AMAZON글인지 씨마 등판글에 달린 댓글인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
새회사가 댓글로,

'글들 왜 죄다 신고하고 삭제시킨거야? 그리고 단톡방에서도 왜 의혹 제기하니까 칼같이 바로 강퇴시키고?' 라고 물으니

(0번의 찬양글 및 1번의 오픈채팅방 공유했던) 인크루트가 '그걸 저한테 물어보셔도 할말은 없네요 저는 밤에 볼일 보고 채팅방에서 질문에 대답이나 드리고 있었습니다' 라고 대답

즉 인크루트 = 씨마스터인것이 드러남

----

아산병원 등 씨마스터 다중아이디라고 의심받는 애들이 진짜 다중아이디인지는 모르겠어서 자잘한건 뺐음.

내가 어제 오늘 저 방이랑 블라인드에서 가장 많이 본 글이

"매수 매도는 본인 책임이다"
"나 돈벌게 해주면 근본이고, 잃게하면 스캠이다"인데 ㅎㅎ

그런 생각으로 자잘한 돈 넣어서 몇배 띄우고 행복해하는 너네 걱정해서 새벽에 계속 경고글 쓰는거 아니고  많이 잃어서 처절한 마음으로 쉽게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쓰는거야.   심지어 1번방 1500명 + 2번방 (내가 있을땐) 400명 하면 1900명 중 그런 사람 없겠냐.

도움이 되면 그냥 그 방에서 정보 계속 받으며 거래 하면 되는거지
계속 블라에 커버치는 글 쓰는 이유를 모르겠네.

여튼 궁금해하는 사람 많은거 같아서 정리해둠. 다들 현명한 거래 하자~

#씨마스터 #씨마 #치뇨띠 #클레이지 #클레이쥐 #스캠 #코인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