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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유명 자동차 잡지인 Car 매거진에서 발췌했습니다.
WLTP cycle?
연료소모량, CO2 배출량, 질소산화물 배출량, 일산화탄소 배출량과 미세먼지(PM, PN) 등의 배출량을 측정합니다.
초기의 NEDC economy test 는 20년간 거의 변하지 않아 비현실적이라는 의견이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영국에서 팔리는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에서 광고하는 연비 대비 1/4가량이 맞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new WLTP figures는 old NEDC와 어떻게 비교될까?
위에 언급했듯이 과거의 NEDC는 실제 연비수준을 반영하지 못하므로 WLTP 방식으로 측정시 20% 가량 연비가 하락할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실제 수준의 연비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WLTP를 새로운 통화정책으로 비교하며 자동차 기술은 변화하지 않았더라도 새로운 측정방식이 표준이 될것이라고 했습니다.
자동차 Data 공급업체인 JATO에 따르면 18개모델 테스트 결과 old NEDC 대비 new WLTP방식이면 약 13% ~ 18%의 연비하락이 나타났다고 하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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