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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15일에 개최된 폭스파겐 파워데이 내용 요약정리 입니다.
1. 2030년까지 6개 배터리 셀 공장을 통해 내재화함. - 노스볼트 (약 240GWh)
2. 2030년 자사 생산 물량의 약 80% 수준의 물량을 내재화
3. 파우치형이 아닌 각형을 표준 배터리로 채택
-> 참고로 VW은 테슬라 (약 44만대) 다음으로 전기차 판매량이 많음 (약 38만대)
각형 배터리 만드는 업체는 크게
1. CATL
2. 삼성SDI
3. 노스볼트
입니다.
이중에서 스웨덴에 있는 배터리 개발업체로 실제 생산능력은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1차 양산 목표는 2023년
2차 양산 목표는 2025년으로 올해는 약 8GWh 양산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치로 엘지에너지솔루션의 경우 올해 양산 전망치가 약 155GWh 이므로 아직은 가시화 되지 않은 VW의 배터리 수급 계획이고 테슬라의 배터리데이때 3TWh 자체 생산과 비슷하게 아직은 꿈에 불과한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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