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클리앙펌) 실제로 격어본 국산 신차 구매 방법 꿀팁들

by 긍정왕수전노 2020. 7. 8.

출처: 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5131710

해당 글에서는 차량 선택 / 딜러 선택 / 구매 대기 / 틴팅업체 선택 / 결제방법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차량선택

간단합니다. 목적에 맞게 필요로 하는 차를 시승 요청하시고 타보시면 됩니다.

가끔 할인에 눈이 뒤집혀서 다른차 사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절대로 비추합니다.

자기 스스로 올바른 계산을 해서 가장 알맞은 특정차를 고른것인데, 여기에 전혀 엉뚱한 차종이 노이즈를 주는것이니까요.

나중에 결국은 모두 중고차가 되고 시들해지면 원래의 목적을 찾을텐데, 그러면 이미 늦었습니다. ㅋㅋㅋ 

별수없이 딜러한테 돈다발 안겨주면서 기변행이죠 뭐... (저는 옳지못한 판단으로 제돈 남이 땡큐땡큐하면서 가져가는거 보면 피눈물이 납니다 ㅠㅠ)

 

덧 : 절대로 시승하고나서 바로 계약하지 마세요. 분위기 휩쓸려서 계약하시면 손해가 막심합니다. (+ 딜러들은 이런 분위기를 조장합니다.)

 

다나와 자동차 페이지가 자료 조사하는데 매우 유용하니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딜러선택

최근에는 국산차도 어느정도 수준까지 올라오면서 주로 수입차만 다루던 가격비교 앱들이 국산차도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저렴하게 차량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이런 앱들을 통하여 견적을 받고 계약하는건 비추 드립니다.

가격비교 앱들은 기본 정보 (아.... 최소 베이스가 이정도는 깔아주는구나)로 보시고 그냥 다나와 견적/카페(동호회) 쪽지견적을 하십시요. 저는 이같은 방법으로 앱들 최저가와 꽤 차이나는 조건으로 계약했습니다.

 

덧 : 수입차던 국산차던 한군대서 계약을 미리 걸고 취소를 하게되면 그 이력이 약 3개월정도 따라갑니다. (수입차도 동일 수입사면 이런 룰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전에 안좋은 조건으로 계약했다가, 좋은 조건의 딜러로 넘어간다고 하더라도 이때  계약 실적은 이전 딜러한테 넘어갑니다. 

따라서 절대로 '먼저 예약을 걸어놓는다, 지금 해야 차 빨리 받는다' 이런 말에 현혹되지 마시고 그냥 계속 알아만 보시고 잘 고르셔서 계약 하십시요.  

이런 말하는 딜러중에 좋은 조건의 딜러는 거의 못봤습니다.

 

 

3. 구매 대기

계약금 입금후 차량 생산시 까지(저는 팰리세이드 였네요) 길디긴 인고의 시간이 시작됩니다. 이때 알아봐야 할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A. 오토 캐시백을 받기위한 업체 선정 

먼저 오토 캐시백의 경우 차량 구매가격에 따라 2% ~ 2.5% 가량을 캐시백 해줍니다. 4천만원짜리 차를 산다고하면 100만원이 좀 넘는돈을 캐시백 해주는 것이니, 

절대절대절대 딜러가 추천해주는 카드사(현대 자동차는 현대카드를 추천하려고 듭니다.)로 하시면 안됩니다.
오토 캐시백 %도 낮을 뿐더러 M포인트 선결제같은 소비자에게 빚지게 만드는 이상한 방법을 이야기하는데, 그냥 국민카드 등으로 오토 캐시백 받는게 주머니 사정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저는 클리앙 직접 홍보 게시판의 역사와 전통의 업자분(?) 것으로 진행하였습니다.

 

 B. 신차패키지를 시공하기위한 업체 선정

먼저 틴팅을 뭘할지부터 정해야 업체 선정이 가능합니다.

업체별로 가능한 틴팅이 나뉘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틴팅을 정하사고 발품파셔서 (블로그, 차량 카페 홍보하는 사람들에게 카톡으로 견적문의) 정하시면 됩니다.

 

 

4. 결제

딜러분이 차가 나온다고 하면서 이제 결제준비 해달라고 합니다. 그럼 바로 업체에 연락해서 카드 발급 해달라고 하고 카드 준비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구매전에 정확한 구매금액 (세금제외)를 말씀주셔야 나중에 문제가 안생깁니다. 마지막까지 확인 하십시요. (세금은 현대자동차가 만들어준 계좌로 무통장 입금하시면 됩니다.)

 

 

5. 보험

이제 보험 드셔야 합니다.

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에서 대략적인 최저가를 파악하시고, 혜택을 최대한 땡겨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 보험다모아에서 최저가 확인
 B. 네이버페이/페이코에서 보험료 상담 이벤트를 통하여 가입신청을 하시면 약 3만원 정도의 이득을 보시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링크는 문제의 소지가 있으니 이미지로 대체하겠습니다 ㅎㅎ

 

 

6. 신차검수/차량인도

탁송은 당연히 신차검수 업체로 하셔야 하며, 신차 검수업체에서는 정말 짜잘짜잘한거 잘찾아줍니다.

저는 칠까짐 + 단차 찾아주셔서 현대차와 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딜러/신차 검수업체/소비자 삼자대면으로 간략하게 사인/이야기 하고 신차 구매가 종료됩니다.

 

 

그럼 이제 즐겁게 타시면 됩니다~

 

 

덧// 그렇게 신중하게 생각한다면서 바꾸게된 계기...

원래 저의 성격이 뭔가를 살때는 어느정도 미래까지 계산해서 꼭 필요할까? 라는 생각을 하고 구매를 하는 주의입니다.

거의 모든 경우의 수를 계산해서 그중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편인데요.

(보완에 보완에 보완에 만에 하나라도... 라는 생각을 달고 다니는 제 직업의 특징때문에 생활에서도 이렇게 사고하는 것 같습니다.)

 

제 첫차인 GLC350e를 탈때도 여러생각을 하고 구매를 했었습니다.

유류비/초 장기적인 가족계획/고급차 한번 경험은 해보겠다는 생각 등등...

구매할때 당시에 아버지께서는 벤츠를 탈거면 제일 좋은 차(S클) 가야한다고 하시면서 돈보태준다고 하셨는데,

'이건 제가 감당이 되는 차가 아닌 것 같아요'라고 하면서 고사까지 지낼정도로 나름 앞뒤 생각해서 물건 사는 편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작년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니, 기존 계획에서 큰 차질이 생겼습니다. (이건 상상도 못했네요)

원래 가족용 차였던 말리부를 어머니 동생들의 마실용 차로 사용하게 되고,

GLC350e가 가족용 메인차가 되면서 2열이 비좁고, 트렁크는 좁아 터지는 이슈가 발생하여서 부득이하게 바꿨네요...

 

 

그럼 즐거운 신차구매 되셨으면 좋겠고,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줄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