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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cn7은 자율주행로드맵 몇 단계일까?

by 긍정왕수전노 2020.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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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긍정왕수전노입니다.

요즘 나오는 아반떼 cn7은 물론 소나타dn8, 제네시스 G70, G80, G90, GV80, 싼타페tm, 코나! 등등

자율주행로드맵 1 ~ 5단계 중에 2단계 ~ 2.5단계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율주행로드맵 각 단계별로 어떤 기능들이 자동화 되는지 알아보시죠!

출처 : https://www.hyundai.co.kr/TechInnovation/Autonomous/Roadmap.hub

 

1단계 자율주행기술중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즉 종래의 크루즈 컨트롤은 엑셀 페달을 밟지 않아도 사용자가 설정한 속도대로 달리는 기능은 앞차와의 간격은 고려하지 않았다면 라이다센서를 적용하여 앞차와의 간격까지 고려하여 크루즈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인데 많은 분들에게 고속도로 주행시 편리하다는 의견을 받고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LKAS라고 부르는 Lane Keep Assist System은 핸들 조작 미숙으로 차선을 벗어날때 알려주는 기능으로 안전보조 기능이죠~

최근 차량들이 탑재하고 나오는 2단계 or 2.5단계로 불리는 자율주행기능은 

고속도로에서의 운전자 편의 제공을 위한 고속도로 주행보조Ⅱ (HDA Ⅱ, Highway Driving Assist Ⅱ)

를 포함합니다.

차선변경 보조 (측후방 추돌 감지, 근거리 끼어들기 차량 대응, 안전구간/곡선로에서 사전 감속, 운전자성향에 따른 가감속제어)

 

사실 이런 기능들은 카메라, 레이더, 라이더 센서가 필요하므로 옵션 가격이 올라가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여기서 잠깐,

레이더 라이다 차이점은?

레이더 : 무선 탐지와 거리 측정 센서

라이다 : 빛으로 주변을 탐색하는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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