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피부과 피부상태별 시술&관리단계 정리

by 긍정왕수전노 2021. 6. 21.
반응형

엠팍에서 퍼옴


일단 피부과는 두 종류의 피부과가 있는데 피부과 전문의가 하는 곳 그리고 피부과 비전공의나 일반의 통해서 시술하는 OO클리닉 OO의원이 있습니다. 간판이 피부과고 원장이 대한피부과의사회 정회원 이런식으로 소개하구요.

http://www.akd.or.kr/search/search.html


여기서 피부과 전문의인지 아닌지 볼 수 있습니다.


서두에 이것을 쓰는 이유는 자신의 미용시술에 지출할 비용과 시술의 목표에 따라 피부과 전문의에게 가서 비용을 더 들이더라도 시술을 꼼꼼히 받을 것이냐 아니면 공장형 피부과가서 많은 손님들 대상으로 시술 받으면서 평균~평균보다 좀 더 나은 정도의 기대치로 그나마 싸게 받을 것인지 고려해서 방문할 곳을 결정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피부과를 선택하기 전에 피부과 범주에서 어떤 시술을 받는지 대략적으로 정리해볼께요.


1. 피부 상태 관리

레이저 토닝 : 듀얼토닝, 프락셀, 피코토닝, 크라이오셀 등 -> 조금씩 원리가 다를뿐이지 잡티 제거 및 모공 수축, 콜라겐 재생 등 피부 관리 개선의 효과로 보면 될거구요. 이건 공장형에서 받아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어짜피 시술 횟수로 밀어붙이는 종류다보니 많이 받는게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관리하고 싶으시다 레이저 토닝 10회씩 끊어서 주기적으로 받으시면 될거구요.

그리고 여기서 좀 더 관리하고 싶다.

시작은 리쥬란 힐러나 엑소좀으로 2주 ~ 1달 간격으로 3회시술을 진행하는데 가격은 리쥬란이 저렴하고 엑소좀이 나중에 나와서 리쥬란 대비 2배 이상 비쌉니다. 효과는 엑소좀이 리쥬란보다 즉각적으로 나오는 편인데 여기서 개인차가 있습니다. 리쥬란이 더 좋다는 사람도 있고 엑소좀이 더 잘 맞는다는 사람이 있고 연어추출물 주사가 처음이면 리쥬란으로 입문하는게 가장 정석적이고 비용측면에서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3회 시술 받고 1~2개월에 한번 더 맞고나서 주기적으로 짧게는 2~3개월 길게는 6개월마다 관리 측면에서 효과 지속성이 있습니다.

주로 피부 속에 콜라겐을 채우고 탄력 개선으로 잔주름이 줄어들며 물광피부를 내는데 도움된다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2. 보톡스

보톡스는 턱보톡스 같이 국소적으로 근육을 마비시켜서 볼륨의 사이즈를 줄이는 것과 피부 진피층에 탄력 개선효과로 시술하는 더모톡신이 있습니다.

사실 이건 많이 시술하는 곳에서 받는게 장땡이라 공장형 가셔서 지속적으로 시술 받아도 되는 부분입니다만. 처음 하시면 국산 보톡스로 시작하시구요. 나중에 내성생기면 독일제 제오민으로 비용이 오르더라도 시술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미국제 엘러간은 안 써봤는데 내성 측면에서는 국산보다 좋고 제오민보다는 떨어지나 효과는 가장 좋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3. 리프팅(안티에이징)

리프팅은 레이저 리프팅과 실 리프팅이 있고 요즘에는 레이저 리프팅이 많이 보급되어서 내가 30대 중후반인데 탄력이 레이저 리프팅으로 개선이 어렵다거나 40대 이상이면 실리프팅을 받으셔야 됩니다. 레이저 리프팅의 끝판왕이 하나 있는데 프로파운드라고 시술비용은 회당 300~400만원 이상이고 가성비 측면에서는 울써마지(울쎄라 + 써마지)보다 떨어질 수 있어서 진짜 리프팅 안 받는다거나 나이가 40대 후반 ~ 50대 이상이면 권하는 시술이구요. 당연히 저도 듣기만 했습니다.

자 다시 실리프팅부터 이야기하면 이건 의사 실력이 절대적입니다. 피부과 전문의 가세요. 그리고 실리프팅 위주로 하는 피부과를 잘 찾아보시면 몇군데 나올겁니다. 항상 이 분야가 어떤 파트에 장인이 있는데 전문의가 실에 특화되었는지 레이저에 특화되었는지 평이 나오거든요.

실리프팅은 의사가 어떤 디자인으로 어떤 실을 써서 효과를 주느냐 이게 핵심이기 때문에 6개월 ~ 1년잡고 회당 150~200 기본으로 깔고 가야합니다. 효과는 즉각적인데 붓기는 한 달까지 가구요. 장점은 레이저 리프팅으로 안 먹히거나 극한으로 리프팅 하고 싶으면 하면 됩니다. 다만 30대 중후반까지는 실리프팅 받는것보다 레이저 리프팅이 잘 먹힐때니 이쪽으로 시술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이제 제가 주로 받는 시술이면서도 현 글의 핵심인 레이저 리프팅입니다.

먼저 종류를 나열하자면

슈링크, 더블로골드 -> 고강도초음파 방식의 근막층 지방축소 및 진피층 콜라겐 재생으로 탄력을 기대할 수 있는 국산 리프팅 : 보통 최소 300샷 시술하며 처음에는 1달 단위로 3~5회 반복시술 권장하며 가격은 300샷 기준 공장형은 6~10만원대 전문의는 15~20만원 사이로 보면 될텐데 유지력은 개인차가 있지만 1~2달 내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에 연달아 받으라는건 이걸 누적해서 3회 받으면 한 5~6개월은 괜찮고 5회 받으면 8개월까지는 그나마 효과가 남아있다 정도로 보시면 될거구요. 그럼에도 꾸준히 받고 싶으면 지속적으로 1~3달 간격으로 하시면 됩니다.

레이저 리프팅 하시면 보통 이 단계로 입문합니다.


이제 내가 살이 좀 있고 이 살을 빼면서 리프팅 효과를 내고 싶다.


인모드(피부 두꺼운 사람), 트루스컬프(피부 얇은 사람)

이 시술의 효과는 근막층의 지방을 파괴(축소시키는 개념이 아니라 전기 에너지를 보내서 세포를 파괴한 후 최소 2주 지나서 배출하는 방식입니다.) 콜라겐 재생으로 진피층 탄력을 개선해주는 고주파 리프팅이며 앞서 언급한 슈링크와 후술할 울쎄라와 다른 원리의 방식이기 때문에 병행해서 시술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것도 2~4주 최소 3회는 받아야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살집이 있는 사람이 좀 더 기대효과가 좋습니다.

인모드 비용은 공장형은 20~30사이 전문의는 35~45사이로 가격대가 형성되어있고 3회 시술시 더 할인해주기도 합니다. 사실 인모드가 많이 핫해서 보급도 많이 되었고 가격대도 2021년 들어서 많이 떨어졌습니다. 트루스컬프는 인모드에 비해 덜 알려졌지만 인모드의 단점인 시술 후 멍이나 통증 때문에 그나마 얼굴살은 있는데 피부 얇은 사람도 감내 가능한 부드러운 강도라서 선호하는 사람이 있으며 이것도 회당 35~55사이로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요새는 몇 만원 더 추가해서 에어젯 시술도 패키지로 병행합니다. 효과는 2~4주에 걸쳐 볼륨감소 효과가 선행되며 1달쯤 가서 콜라겐 생성으로 리프팅 효과가 나옵니다. 3회기준 5~6개월에 정점찍고 1년까지 점차적으로 감소한다고 보면될 것이고 보통은 6개월 단위로 1회씩 추가해서 관리하는 방향으로 갑니다. 물론 살이 찌면 무용지물이니 이걸하면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관리 잘 해주셔야 됩니다.


울쎄라

레이저 리프팅계에서 써마지와 레이저 리프팅계 양대산맥 중 하나로 가장 유명하고 효과가 확실한 초음파 리프팅입니다. 초음파이기 때문에 인모드/써마지와 병행해서 시술 가능하고 300~400샷 시술을 주로 하게 됩니다. 울쎄라는 원장 실력이 절대적이다보니 피부과 전문의에게 비용주고서라도 제대로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볼패인다는 부작용이 있다는데 사실 원장 실력이 중요하다는건 제대로 시술 받으면 나올 수 없는 부작용이거나 피부는 얇은데 얼굴살이 없으면 이것보다는 써마지를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공장형은 300샷에 70~75 400샷에 90~100만원 나온다 보시면 될거고 전문의는 300샷이 100~120만원 깔고 가고 견적에 따라 정확한 샷수를 커스텀해서 정하는데 400샷 이상이면 평균 150~200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이정도 가까이 받는 곳은 추가로 인모드를 1회 끼워준다던가 울쎄라 리터치 개념으로 한 200샷 정도 나중에 시술 받을 수 있도록 끼워주는 정도)

효과는 근막층의 지방을 줄이면서 진피층 탄력을 개선하는 리프팅인데 6개월이 최고 피크 7~8개월 정도에 감소가 진행되어 병원에서는 1년단위로 받으라고 하는데 여유있는 사람은 이 시술을 3~6개월 단위로 보통은 8~9개월 사이에 진행하는 것이 좋고 일반적으로는 1년에 한 번 받는 정도로 권장됩니다. 효과는 레이저 리프팅 측면에서 끝판왕인 프로파운드 빼면 가장 효과 좋습니다. 정품팁사용, 정품기기인지 또 정품시술인증서 주는지 꼭 확인하세요.





얼굴에 살이 없고 얇은 피부의 경우


튠페이스 / 튠라이너

튠페이스는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하는 진피층 콜라겐 재생 및 탄력 개선이며 튠라이너는 근막층 지방축소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인모드나 트루스컬프는 상대적으로 얼굴 지방을 줄여서 개선할 여지가 있으면 효과가 좋은데 얼굴살이 없는 경우에는 시술이 쉽지 않거나 기대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튠라이너로 라인정리하고 튠페이스로 탄력을 줘서 리프팅하는 방식이 있는데 이것은 인모드/트루스컬프로 시술하기에 얼굴살이 없다. 제가 직접 받아본 시술이 아니다보니 비용이나 정보는 없지만 이것도 3회 기준으로 비용이 튠페이스는 180~250만원대 튠라이너는 3회기준 70~100만원대로 볼 수 있겠네요. 보통 튠페이스만 받는 케이스가 많고 튠라이너는 패키지에 끼워넣어서 같이 시술 받는 경우가 있는데 써마지 FLX가 600샷 기준 200~250만원이기 때문에 써마지의 통증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대안으로 찾는 시술이기도 합니다.


써마지

최근 4세대 써마지 FLX라고 불리며 고주파 방식으로 진피층 콜라겐 재생으로 타이트닝시키는 피부 탄력개선이 주 효과입니다.(프로파운드는 울쎄라 + 써마지를 혼합한 최고강도의 레이저리프팅인데 팁을 쓰는 울쎄라/써마지보다 좋은 이유는 니들이 들어가서 찌르는 방식으로 깊숙히 시술합니다. 레이저를 쏘는 실리프팅급이죠.) 그래서 울쎄라 하기에는 피부가 얇아서 근막층 부피가 줄어들면 볼살이 야위어보이지 않을까 부담스럽거나 하는 사람들이 고르는 타이트닝 시술입니다.

물론 극한의 볼륨을 줄이는 리프팅과 타이트닝을 위해 울써마지라고 울쎄라 300~400 + 써마지FLX 300~600샷 혼용 패키지로 시술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써마지는 공장형은 300샷 기준 100만원대 전문의는 120만원 보면 될거고 300샷으로는 이중턱과 볼까지 시술 가능해서 얼굴 전체로 600샷을 시술하는데 이 비용은 220~250만원에 책정되어있다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피부과에 돈좀 들인다는 사람은 울쎄라나 써마지를 받는다고 보시면되고 둘다 주기적으로 받는다면 최소 400~500을 년간 쓰거나 6개월 단위로 쓰거나 그렇습니다. 이것도 울쎄라만큼 원장의 시술 능력이 중요한데 피부 상태에 따라 샷수를 조절해서 하기 때문에 비대칭까지 고려한 울쎄라보다는 난이도가 낮겠지만 그래도 피부 상태에 따라 잘쏴주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이 역시 정품팁인지 확인하고 정품시술인증서 주는 곳인지 확인해야합니다.

효과기간은 울쎄라와 동일하다 보시면됩니다. 여유 있으면 6개월에 한번 보통은 9개월 ~ 1년차 이내에 다시 받거나하는데 써마지는 피부가 얇으면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가 두꺼우면 생각보다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워서 이런 분들은 근막층 볼륨감소로 리프팅 효과를 돋보이는 울쎄라를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정리하자면

레이저 리프팅 맛보기로 싸게 하고 싶다.(안 하는 것보단 단기 효과 있음) 슈링크/더블로골드를 3~5회 1달 단위로 끊어서 꾸준히 시술 받으시고 필요하면 리쥬란힐러 등으로 보강하거나 보톡스와 시너지 있는 시술이니 가성비 측면에서는 괜찮다고 봅니다.

공장형 가셔도 어짜히 매일 시술하는 사람 넘치다보니 무난하게 시술 가능


20대 ~ 30대 초반이며 얼굴살 빼는것에 관심있고 어느정도 피부 개선 및 리프팅을 하고 싶다. 인모드 강추입니다. 본인이 여성인데 인모드 받아보니 피부가 얇아서 통증이 아프고 멍이 드는게 싫어요(사실 멍이 보통 짧게는 3일 길게는 1주 가까이 갑니다.) 트루스컬프 받으세요. 인모드보단 덜 아프고 멍 없습니다.

20대 후반에서 40대까지 리프팅효과를 더 보고 싶고 인모드는 지방을 감소시켜 형태를 만드는데는 도움되나 탄력측면에서 좀 더 도움받고 싶다. 울쎄라 300~400샷 권장드립니다.

울쎄라 받는데 피부 얇고 살도 없으시면 써마지로 받으시는거구 써마지가 너무 아프고 효과는 조금 덜 하더라도 써마지보다는 좀 더 빠르게 효과를 받고싶다. 튠페이스 3회 시술 받으시면 됩니다.


사실 여유되면 위 시술 1,2,3번 다 골라서 병행하는게 좋구요. 그럼 구조적으로 뼈가 방해하지 않는 이상 보톡스로 근육을 줄이면서 근막층의 볼륨을 줄이고 진피층의 탄력을 증가하는 구조기 때문에 얼굴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구요, 인모드의 경우 지흡만큼 많은 지방을 감소시키는 건 아니지만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볼륨 줄이는데는 좋습니다. 사실 지방분해주사라는게 있는데 저는 별로 이 성분을 신뢰하지 않아서 앨러간 사에서 만든 벨카이라 외에는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벨카이라도 국내 시장에서 판매 철수해서 대웅제약이 카피제품을 내놓을 예정인데 소식이 들리면 나중에 한번 고려해볼만 하죠.


관리에 따라서 남들보다 몇년은 젊어보일 수 있고 외모라는건 괸리에 따라 어느순간 확 변화가 나타나는 계단식으로 상승하거나 하락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예인들은 위 시술 전부 다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필러나 지방 흡입/이식 스컬트라 같은 볼륨 증가도 있겠네요.)

http://mlbpark.donga.com/mp/b.php?p=1&b=bullpen&id=202106200056464563&select=&query=&user=&site=&reply=&source=&pos=&sig=hgjLGg2AihTRKfX2h6j9Sf-Ajhlq

반응형